▲ e편한세상 추동공원 석경투시도
▶의정부 민간공원 특례 사업… 총 123만㎡(여의도공원 약 5배) 추동공원 안 입지 ▶지하 4층~지상 29층, 전용 59~124㎡, 총 1,561가구… 도심 입지에 대단지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인근, 7호선 연장선•GTX•복합문화단지 개발 수혜.

대림산업은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산 33-22번지 일대 추동공원 안에 짓는 ‘e편한세상 추동공원’을 9월 분양한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는 지하 4층~지상 29층, 13개동, 전용면적 59~124㎡, 총 1,561가구의 대단지로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추진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59㎡ 368가구 ▲전용면적 72㎡ 915가구 ▲전용면적 84㎡ 273가구 ▲전용면적 124㎡ 5가구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이 위치한 추동공원은 총 123만여㎡ 규모로 여의도공원 약 5배가 넘는 대규모 공원으로 조성된다. 이 공원은 ‘e편한세상 추동공원’ 입주 전에 완공될 예정으로 단지 입주민들은 대규모 공원 프리미엄을 누리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게 된다.

◆ 전용 84㎡이하.. 전체 가구 99%가량 차지.. 실속형 설계 적용
‘e편한세상 추동공원’은 선호도 높은 전용 84㎡ 이하가 전체 가구의 99%가량을 차지한다. 의정부 내 희소성이 높은 전용 72㎡는 전체 가구의 절반가량 지어지며 수락산 조망을 최대로 누릴 수 있는 최상층엔 전용 124㎡ 펜트하우스 5가구가 지어진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 총 7개 평면 타입 중 모델하우스에는 총 3개의 평면 타입이 유니트로 준비돼 있다. 전용 59㎡C타입, 전용 72㎡A타입, 84㎡타입이다.

전용 59㎡C타입은 자녀공간과 부부공간을 분리해 공간별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타워형 구조이며, 전용 72㎡A와 84㎡ 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통풍과 개방감이 우수하다. 또 안방 드레스룸에는 창문이 있어 환기에 유리할 전망이다.

◆ 의정부의 주거문화 선도 하는 최첨단 시스템 적용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추동공원’을 의정부의 주거문화를 선도할 랜드마크 단지로 짓는다는 계획이다. 이에 최첨단 시스템이 대거 적용돼 수준 높은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우선 '스마트 홈‘시스템이 적용된다. 입주민은 이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세대 내 방문객을 확인하고 난방•침실등•거실조명 제어, 에너지 사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세대 내부 역시 실속 있는 공간으로 평면이 꾸며질 예정이다. 층간소음방지 및 끊김 없는 단열설계 기술도 도입된다. 세대 내부의 거실과 주방 바닥에 침실보다 2배 두꺼운 60mm 층간소음 저감 바닥재를 적용해 층간소음 차단에 힘썼다. 또한 모서리 부분까지 끊김 없는 단열라인을 적용한 차별화된 단열설계로 결로 발생을 줄여 실수요자들이 거주하는데 불편함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주차장도 기존 아파트의 주차공간보다 넓은 2.4~2.5m 확장형 주차공간이 대부분 적용된다. 또한 주차 구획도 대부분 차량이 기둥과 기둥 사이에 2대만 주차 할 수 있도록 설계돼(일부 제외) 문콕사고 발생률을 줄였다.

◆ ‘주거만족도’ 높이는 커뮤니티시설 … 라운지 카페, 게스트하우스 ‘눈길’
‘e편한세상 추동공원’은 1,561가구의 대단지인 만큼 단지 내 모든 주거 편의를 누릴 수 있는 부대시설과 커뮤니티시설이 도입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트센터 및 실내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계획된다. 또 자녀들 파자마 파티나 친척, 친구 등 갑작스러운 손님 방문에도 걱정 없는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돼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여기에 수락산을 조망하며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라운지 카페와 온 가족이 함께 운동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가족 운동실도 조성 될 예정으로 아파트의 삭막한 이미지를 벗고 편안한 휴식과 소통의 장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를 위한 ‘학교가는 길’도 설치된다. 이 ‘학교가는 길’은 공원 테마 산책로와 연결되어 있으며 보안등과 CCTV가 설치돼 자녀의 안전한 등〮하교를 도울 전망이다.

◆ 도심권에 입지, 편리한 생활 인프라 교통, 자연환경까지 고루 갖춰
‘e편한세상 추동공원’은 상품설계 외에 입지 또한 자랑할만하다.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이 인근에 있고 의정부IC를 통한 외곽순환도로 및 간선도로 등의 이용으로 서울 및 수도권 광역 접근성이 우수하다. 신세계백화점, CGV, 로데오거리, 대형병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쾌적한 생활과 동시에 편리한 인프라를 바로 누릴 수 있다.

또한, 강남과 연결되는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추진 중으로 수혜가 기대된다. 서울 도봉산에서 의정부를 거쳐 양주 옥정지구를 연결하는 7호선 연장선이 정부의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여기에 구리~포천간 민자고속도로(2017년 개통 예정) 사업 및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C노선(의정부∼군포 금정) 사업 등이 예정돼 있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교통 환경은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여기에 의정부시가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복합문화단지도 인근으로 후광효과가 기대된다. 의정부시는 산곡동 396번이 일대 약 62만㎡에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 및 YG글로벌 K-Pop 클러스터 사업 뽀로로테마파크 등 관광, 문화, 쇼핑이 공존하는 수도권 북부지역 최대 복합문화단지를 계획 중이다.

최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자연친화적이고 건강한 생활양식을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중요시 되고 있는 상황에서 ‘e편한세상 추동공원’은 서울과 지리적으로 가깝고 도심의 편리함을 물론 친녹지 주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의정부뿐 아니라 남양주, 양주와 서울 북부권에서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고 있다”며 ”민관이 함께 하는 사업이니 만큼 분양가도 합리적이고 공원 내 들어서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췄다는 점과 우수한 상품경쟁력으로 높은 청약경쟁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의 모델하우스는 의정부시 호원동 313-21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다. (문의전화: 031-875-1561)

▲ 추동공원 e편한세상 조감도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