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학교(총장 김병옥)는 27일 신한대학교 제1캠퍼스에서 제4기 월드프렌즈 코이카 (KOICA) 드림봉사단원에 대한 직무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신한대학교가 코이카와 협약을 맺어 진행하고 있는 이번 직무교육 수료생 30명은 8월 29일 부터 9월 27일까지 20일 해외 봉사현장에서 필요한 미술, 미용, 유아교육, 제과제빵 분야 교육을 이수했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은 10월~11월 중 라오스, 베트남, 태국, 몽골, 스리랑카, 미얀마 연방 등에 파견돼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직무교육에는 신한대학교 디자인학부, 뷰티헬스사이언스학부, 식품조리학부, 유아교육과가 참여했다.

드림봉사단 직무교육은 신한대학교가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KOICA(한국국제협력단)과 협약을 맺고 차세대 ‘기술명장’으로 성장할 젊은 인재들 대상으로 직무수행 능력과 현장성이 높 은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해외봉사 프로그램이다. 교육 수료생들은 개발도상 국가 주민들에 게 관련기술을 전파하여 해당국가의 경제사회 발전을 돕는 한편 해당국 언어도 익히게 된다.

신한대학교는 KOICA와 협약에 따라 드림봉사단의 경우 2014년 2기부터 직무교육을 실시해 지금까지 3기에 걸쳐 100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또 드림봉사단 직무교육과는 별도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2014년부터 110기에 걸쳐 752명을 대상으로 코이카봉사단 교육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