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예술의전당이 <K-Culture SHOW 시즌2>와 함께 할 댄서들을 모집한다.

<K-CULTURE SHOW> 시즌2 공연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역특화 문화콘텐츠개발 지원 사업’으로 선정돼 (재)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과 HJ컬쳐, 경기도문화콘텐츠진흥원이 함께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야심차게 제작한다.

<K-CULTURE SHOW>는 공연 당시 대한민국 최초, 최대 규모의 블록버스터 SHOW로 2017년 5월 의정부음악극축제 참가, 2017년 국내투어와 중국진출을 앞두고 새로운 시즌을 함께할 댄서를 모집하는 오디션을 개최한다.

<K-CULTURE SHOW 시즌1 별의 전설: 견우직녀성>은 고구려 덕흥리 고분벽화에서 발견된 ‘견우와 직녀’ 벽화를 모티브로 국내 최대 규모의 융복합 문화콘텐츠와 다양한 장르의 춤과 기술을 집대성한 대형 SHOW로 2015년 11월 의정부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5월 한전아트센터에서 공연됐다.

<K-CULTURE SHOW 시즌1 별의전설 : 견우직녀성>의 공연 이후 시즌1의 성과와 관광업계, 중국 시장의 시장조사 결과를 발판으로 작품을 보완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K-CULTURE SHOW 시즌2>를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시즌2에서는 중국의 고전 신화 이야기인 <우랑직녀牛郎织女>를 소재로 중국 시장의 진출을 겨냥한다.

이번 오디션은 태권도, 마샬아츠, 트릭킹, 락킹, 클럼프, 락킹, 비밥, 비보이, 걸스힙합, 왁킹, 현대무용, 째즈댄스, 코믹댄스, 뮤지컬안무 등 거의 모든 분야의 댄서들의 지원이 기대된다.

원서접수는 오는 10월 30일 (일)까지 진행되며 서류합격자에 한해 실기 오디션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이번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댄서들은 내년에 펼쳐지는 K-CULTURE SHOW 시즌2 국내·외 공연에 함께하게 된다.

한편, K-CULTURE SHOW 시즌2는 공연에 앞서 스토리와 연계한 웹툰 제작을 계획하며 아마추어 및 신진작가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 중이며, 이번 웹툰 공모전을 통해 신진 작가를 배출하여 올 12월부터 총 20화 분량의 웹툰을 연재할 예정이다.

오디션 및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uac.or.kr)와 HJ컬쳐 홈페이지(www.hjcultur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