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가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시행한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무료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처를 대상으로 정부가 심사를 하고 인증을 부여해 진로체험의 질을 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기관의 진로체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를 지난 8월 공고해, 지난 22일 선정기관을 발표했다.

이번 인증제에는 전국 1010개 기관이 신청했으며, 각 지역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서면심사, 현장실사 및 인증위원회 심의를 거쳐 의정부시의회 등 721개 기관이 선정됐다.
인증제에 선정된 기관엔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가 주어지고, 3년간의 인증효력기간 동안 인증마크 사용 권한이 부여된다.

의정부시의회는 지난 2015년부터 지역 중‧고생들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그 결과 14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박종철 의장은 “우리 시의회는 시민과의 참된 소통을 위한 열린 의회를 표방하고 비회기 기간뿐만 아니라 회기 중이라도 일정에 맞춰 의회를 개방하고 있다” 며 “시의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지고 있는 의회 진로체험을 좀 더 확대해 많은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궁금증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