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근거리 학습이 가능한 5개 권역별 행복학습센터에서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는 귀락마을 행복학습센터(귀락마을 경로당), 내일 행복학습센터(호원2동 주민자치센터 별관), 아래뜰 행복학습센터(장암아래뜰길), 시장통 행복학습센터(의정부제일시장), 문예숲 행복학습센터(가능3동 커뮤니티센터) 등 총 5개의 행복학습센터에서 13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호원2동 내일행복학습센터의 드론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이미지컨설턴트전문가 양성과정, 실버미술지도자 양성, 의정부1동 시장통행복학습센터의 시장통 낭만커피교실, 유러피안 꽃꽂이, 배우고 바로 말하는 중국어교실, 가능3동 문예숲행복학습센터의 꿈꾸는 재봉틀, 자연담기 행복담기 문예미술관, 치매타파마을만들기, 장암동 아래뜰 행복학습센터의 반려동물과 행복한 동행, 내손으로 만드는 소품이야기, 창작조인아트, 귀락마을 행복학습센터의 캘리그라피, 풍선아트 등이 있다.

또한 행복학습센터 수강생과 강사가 직접 배움을 나누고 기부의 가치를 전하는 ‘행복나눔 플러스 교육기부, GIVE美(기부미)’ 프로그램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용기 평생교육청소년과장은 “행복학습센터는 주민들의 평생학습욕구를 가장 가까이에서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맞춤형 교육으로 시민 누구나 배움의 길이 열려있는 평생학습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수강생 모집은 3월 22일부터 28일까지 방문접수 및 인터넷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프로그램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828-8719) 또는 홈페이지(http://edu.ui4u.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