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의정부시 도시농업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2019.06.13  05:56:13

공유
default_news_ad1

의정부시가 6월 14~16일 3일간 시청 앞 상설야외무대에서 ‘제2회 의정부시 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의정부시 도시농업박람회’는 도시농업 관련 전시와 콘텐츠 체험 등을 통해 도농상생 및 도시농업 가치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개막식과 함께 서계 박세당 선생의 농업기술서 ‘색경’을 통해 도시농업의 시작을 알리고, 도심형 스마트 팜인 ‘올레팜’을 선보여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도시농업의 변천사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텃밭 모델 전시, 스쿨팜 콘테스트, 치유원예·생활원예 분야의 공개강좌 등의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 부스와 함께 농산물 직거래장터, 상생장터를 열어 박람회에 참여한 시민들이 품질 좋은 우리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의정부시 도시농업박람회’의 개막식은 6월 14일 10시 30분, 시청 앞 상설야외무대에서 W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정부예술의전당 선정 우수예술단체) 식전공연으로 시작을 알린다.

아울러 개막식에는 도시농업의 비전을 형상화한 포토존 제막, 감자 수확하기 퍼포먼스, 우리시 바로알기 퀴즈 맞히기 등 이벤트와 함께 개막식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꽃씨를 배부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시의 도시농업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다양한 전시, 체험 등 참여 프로그램이 많이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최문영 기자 press@ujbnews.kr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오늘의 뉴스

1 2
item31
default_setNet2
ad26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