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기평화광장, 평화마켓 ‘농산물 장터’ 개최

기사승인 2019.09.17  03:09:14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도가 9월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경기도민 평화마켓 – 농산물 장터’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경기도민 평화마켓’은 도민들이 판매자로 참여, 직접 만든 개성 넘치는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소통과 개방의 장(場)으로, 올 4월부터 시작했다.

이번 9월에는 추석을 맞아 농산물 장터를 연다. 장터는 9월 21일, 9월 28일 총 2회에 걸쳐 개최된다.

과일(사과, 배, 포도 등), 채소(호박, 오이, 감자, 고구마 등), 곡식류, 육류, 기타 농수산물(옥수수, 고춧가루, 표고버섯, 참깨 등), 가공식품(김, 벌꿀, 젓갈, 과일청 등) 등 다양한 품목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함께 참여해 신선한 농산물을 직거래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21일에는 경기도가 주최하는 ‘웰빙한우 소비촉진 한마당’ 행사와 연계해 우수 경기한우를 구매할 수 있다.

이 같은 농산물 장터 외에도 도민이 직접 참여·운영하는 벼룩시장(한평마켓)도 열린다.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깨끗하게 가져와 직접 팔거나 교환할 수 있다. 전문마켓과 한평마켓은 홈페이지(ggpeacemarket.com)를 통해 도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경기평화광장에서는 무대, 마술, 퍼포먼스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는 ‘소소한 행복무대’도 함께 진행한다. 9월 21일에는 2인조 퍼포머 붐헤드와 하이브리드밴드 마오밴드, 9월 28일에는 ‘조선마술사’팀의 마술공연과 ‘마샬아츠 커넥션즈’의 퍼포먼스 공연이 진행한다.

18일 오후 1시에는 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의정부새일센터에서 공동 주최하는 제7회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이 개최되며, 22일 오후 7시에는 경기도‧경기도문화의전당‧경기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PEACE MAKER 콘서트’가 경기평화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노래를 찾는 사람들, 정태춘 밴드, 소프라노 서선영 등이 참여한다.

정정화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은 “경기평화광장에서 열리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경기북부 도민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도민의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최문영 기자 press@ujbnews.kr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오늘의 뉴스

1 2
item31
default_setNet2
ad26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