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입주기업 모집

기사승인 2020.06.25  07:25:50

공유
default_news_ad1

의정부시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의정부 고산 지구 내 사회적기업 공간에 입주할 사회적경제기업을 모집한다.

시는 한국주택공사가 건설한 의정부고산 S2-1BL 행복주택(리츠)과 S2-2BL 국민·영구임대주택의 단지 내 사회적기업 공간에 대해 한국주택공사와 20년간 무상사용 협약을 체결, 입주기업을 모집하기로 했다.

공고일 현재 의정부시 내 소재한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이 신청 가능하며 서류심사 및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2개의 기업(시설별 1개)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협약체결일로부터 3년간 시설을 무상으로 사용하게 되며, 지역주민에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사업에 참여할 기업은 접수 기간 내에 의정부시 홈페이지 (www.ui4u.go.kr)에서 입주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관계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7월 7일까지 의정부시청 자치행정과 지역공동체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재훈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이 자생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주택단지 내 입주민과 협력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사회적기경제 기업은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급감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취약계층 고용, 서비스 무료 제공, 기부 및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최문영 기자 press@ujbnews.kr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9
ad30
ad28
ad27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오늘의 뉴스

1 2
item31
default_setNet2
ad26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