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기 위한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며 참여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를 개편해 7월 10일에 새롭게 오픈했다.

홈페이지 부분 개편은 ‘The G&B City 프로젝트’ 추진에 따른 녹색 도시 의정부를 표현하는 메인 디자인을 담았다.

아울러 시정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기 위하여 ‘의정부뉴스’를 개설해 ‘한 눈에 보는 의정부 소식’란에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추가하여 최신 소식을 다양한 채널로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시민들이 한 눈에 G&B 사업을 확인할 수 있도록 ‘G&B 프로젝트’ 메뉴를 추가하여 추진배경 및 세부사업 추진 사항을 안내하고 완료된 사업은 포토앨범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도시녹화 주민공모사업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업들을 소개하고 향후에는 의정부 최고의 명소를 찾는 베스트 동영상 온라인 투표도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G&B 걷고 싶은 길’로 아름다운 명품 길을 위치와 사진으로 소개하고 주요 시설들은 ‘생활지도 서비스’의 지도기반 서비스로 구현하여 시민들이 해당 장소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미현 정보통신과장은 “시민 누구나 The G&B 프로젝트의 성과를 누리고 공유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부분 개편 작업을 진행해, 오픈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G&B 프로젝트는 물론 홈페이지 자료 관리 및 모니터링을 통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