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임기가 오는 12월 말까지 6개월 연장됐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15일 오전 11시 고양시 소노캄고양에서 제7차 정기회의를 개최해 현 안병용 협의회장의 임기를 추대 형식으로 6개월 연장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지난해 7월 18일 염태영 수원시장 후임으로 민선 7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추대돼 1년간 협의회장을 역임했다.

이날 안 시장의 협의회장 추대와 관련해 내년 7월까지 1년간 임기가 연장될 것이라는 기대가 있었지만, 한편에선 곽상욱(56) 오산시장과의 경합설이 나돌아 표결이 예상됐다.

협의회장 선출 안건은 안병용 협의회장의 중재로 ‘차기 회장의 임기를 고려해 자신이 올 12월 말까지 1년 반 임기를 마치면 차기 회장 역시 2022년 상반기까지 1년 반 임기가 보장되는 형평성’을 고려해 마무리됐다.

안병용 협의회장은 염태영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 뒤를 이어 오는 8월 임기 1년의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에 출마할 것으로 알려졌다.

안병용 협의회장은 인사말에서 “민선7기 2차 연도에 답보 상태에 있던 고교무상급식 조정안을 이끌어냈고, 전직 시장·군수님들의 노하우를 담은 경기도 목민심서 제작을 완료했다”면서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승리하자”고 다짐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안병용 협의회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염태영 대표회장(수원시장), 이재준 고양시장,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 윤화섭 안산시장(부회장), 박윤국 포천시장(부회장), 김광철 연천군수(부회장), 최용덕 동두천시장(사무처장), 김종천 과천시장(감사), 김상호 하남시장(대변인), 백군기 용인시장, 은수미 성남시장, 장덕천 부천시장, 서철모 화성시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최대호 안양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최종환 파주시장, 정하영 김포시장, 신동헌 김포시장, 박승원 광명시장, 한대희 군포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엄태준 이천시장, 김보라 안성시장, 김상돈 의왕시장, 정동균 양평군수, 이항진 여주시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