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9월 독서의 달의 맞아 19~26일까지 의정부과학도서관에서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주제로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의정부과학도서관 독서의달 행사는 코로나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의 실시에 따른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작가와의 만남, 과학마술공연, 하루수업(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프로그램은 인스타 라이브방송(@sciencelib_ujb)으로 ‘공부머리 만드는 그림책 놀이 일년 열두달’의 작가 박형주와의 만남에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북돋는 그림책 대화에서 읽기 능력을 키우는 그림책 놀이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더불어 보기만 하는 마술쇼가 아닌 호기심이 왕성한 아이들이 직접 만지고 체험하는 신기한 마술과 과학이 합쳐진 재미있는 사이언스 매직‘과학일까? 마술일까?’에서는 과학마술도 직접 배워볼 수 있다.

하루수업(원데이클래스)은 ‘꽃들에게 희망을’도서를 읽고 작은 베틀을 이용해 만드는‘나만의 위빙작품 만들기’와 예쁜 꽃을 활용해 ‘압화 손거울 만들기’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성인을 대상으로 마스크 필수의 시대 청결을 위한 피부 타입에 맞는 천연분말을 이용한 ‘천연비누 만들기’를 진행한다.

하루수업(원데이클래스)는 ZOOM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만들기KIT가 무료로 제공된다.

독서의 달 행사는 7일부터 의정부시 도서관 문화마당 홈페이지(http://edu.uilib.go.kr)에서 선착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