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함께 ‘착착착 11번가 온라인 기획전’을 오는 11월 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기획전은 ‘한그릇뚝딱 김선물세트’와 ‘순수 참기름 선물세트’ 등 현재 착착착 브랜드에 참여하고 있는 39개 기업의 총 250여 개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11번가(www.11st.co.kr/plan/front/exhibitions/2046340/detail)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착한 소비’를 독려하기 위해 전 제품을 대상으로 20% 할인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착’한 사람들이 만드는 ‘착’한 상품이 ‘착’한 소비로 이어진다는 의미의 ‘착착착’은 장애인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 자활생산품, 노인생산품, 중증장애인생산품 등에 붙여지는 경기도 브랜드이다.

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9월 명절 연휴, 자체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추석 맞이 착착착’ 기획전을 한 차례 진행했다. 당시 일반 소비자들과 도내 산하기관 등에서 3600여만 원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기획전에 참여한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의 이상진 국장은 “장애인 생산품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대형 온라인몰 행사를 통해 매출뿐만 아니라 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인식도 개선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