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의정부시, 회룡역 가로경관숲 조성사업 보고회

기사승인 2020.10.27  17:54:32

공유
default_news_ad1

   
 
의정부시가 26일 회룡역 가로경관숲 조성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회룡역 가로경관숲 조성사업은 민선 7기 역점사업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로, 회룡역과 신일유토빌 아파트 사이 도로와 녹지대를 녹색경관으로 만들어 시민들에게 돌려주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대상지 중 회룡역 완충녹지8호는 호원동 주민을 위해 신일건업에서 무상으로 개방한 쉼터였으나, 신일건업 파산 이후 공매낙찰자들의 소유권 주장에 따라 지역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시에서 설치하였던 가로등, 운동시설물 등이 철거되는 상황이 발생하였고, 많은 주민들이 불편을 토로하며 녹지의 존치를 요구했다.

시는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인 완충녹지8호 존치 여부에 대한 각종 논의와 행정절차를 거쳐 3년에 걸친 사유지 토지보상 및 녹지의 확충을 결정했다.

또한 노후화된 녹지와 도로시설물을 정비하고 가로경관을 개선하는 내용을 담은 회룡역 가로경관숲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보고회는 사업 대상지가 시민 중심의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로 조성될 수 있도록 지역구의원과 분야별 전문가들이 기본구상부터 유지관리 단계까지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은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민원사항 및 문제점을 검토하고 관련 부서와 협의 후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11월 중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보고회는 사업의 기본 구상안을 발전시키고자 마련된 자리로서 위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사업대상지가 의정부를 대표하는 명소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최문영 기자 press@ujbnews.kr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9
ad30
ad28
ad27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오늘의 뉴스

1 2
item31
default_setNet2
ad26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