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25일 의정부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빙상팀(스피드스케이팅·쇼트트랙) 신입단원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임용식은 전지훈련 중인 테니스, 사이클팀을 제외하고 빙상팀 신규단원만 참석했다.

의정부시청 직장운동경기부는 지난해 여자 쇼트트랙 간판스타 김지유 선수와 스피드스케이팅 올림픽 메달리스트 주형준 선수, 테니스 유망주 김동주·위휘원 선수, 사이클 신예 장훈·박경민·정민교·이호삼 선수를 영입했다.

쇼트트랙 김지유 선수는 2020 사대륙선수권대회 3000m 계주 금메달을 차지하는 등 정상급 선수다. 스피드스케이팅 주형준 선수는 소치동계올림픽 남자 팀추월전 은메달리스트로 이번 영입을 통해 빙상팀은 빙상 메카 의정부시의 명맥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또한 김동주·위휘원 선수는 각각 2019 ITF 영월 국제주니어테니스대회 단식과 2019 ITF 순창 국제주니어테니스대회 단식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들은 주니어 대회에서 기량을 인정받아온 기대주로 테니스팀의 새로운 주축이 되어 팀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이클팀은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단체추발 1위를 차지한 장훈을 필두로 박경민·정민교·이호삼 선수 등을 영입해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금년 직장운동경기부 우수선수의 대거 영입으로 2021년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