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신한대 교수진, 경기북부 지역주민에 인문학 특강

기사승인 2021.02.23  17:27:44

공유
default_news_ad1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가 지역주민과 재학생을 위해 마련한 인문학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신한대 교양교육대학이 기획한 본 특강은, 지난 18일 신한대 유튜브 공식 채널(L-ON)에서 라이브로 진행됐다. 약 2시간 가량 계속된 강연 과정에서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참여한 100여명의 랜선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소통 공감이 이어졌다.

첫 번째 강의를 맡은 임동현 교수(교양교육대학)는 ‘정상가족은 진리인가‘라는 주제로 18세기 귀족계층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던 유럽 사회의 관습적 특징을 소개했다.

두 번째 연사인 박소진 교수(교양교육대학)는 ‘내 마음의 주인은 누구인가’라는 주제를 통해 일반인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호응을 얻었다.

온라인 라이브 공개특강은 언택트(Untact) 시대에 재학생의 인성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교양교육대학 우수강의를 지역주민에 개방함으로 열린 교육을 구현하는 차원에서 개최했다.

강성종 총장은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디지털 교육방식으로 지역사회 수요에 따라 새터민, 다문화가정 등 인문학접근이 어려운 계층에 무료 인문학 강좌를 제공하여 교육 욕구를 해소하는 등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신한대 교양교육대학은 지난해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설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의 ’2020년 대학 교양교육 컨설팅 우수개선 대학‘으로 선정됐다.

아울러 미래교육 운영체계인 S.O.U.P.(Shinhan On·Offline University Performance)을 교양 교육과정에 적용하며 혁신 기틀을 다지고 있다.

최문영 기자 press@ujbnews.kr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29
ad30
ad28
ad27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오늘의 뉴스

1 2
item31
default_setNet2
ad26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