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가 6일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5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업아카데미는 청년·베이비부머·경력단절여성이 포기하지 않고 창업할 수 있도록 기초 교육부터 심화교육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경기도 창업오디션을 통해 초기 창업 자금을 지원하고 신규창업까지 갈 수 있도록 원스톱으로 도와주는 시스템으로, 창업아카데미 5기는 주간·야간 기초과정 2회로 진행하고 기초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심화과정으로 구성된다.

기초과정은 사회적경제란 무엇인지, 사회적기업가의 마인드 및 사회적경제 진입을 위한 방법을 안내하고, 심화 과정은 기초과정 수료자를 중심으로 자신만의 사업아이템을 구체화 할 수 있도록 1:1개별 멘토링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아이템 도출 및 사업계획서 작성을 심층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3월 29일부터 4월 12일까지 이메일(jinsun0413@korea.kr) 접수를 통해 모집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과정과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로 문의(031-850-5842~3)하면 된다.

권영일 일자리정책과장은 “창업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만의 소셜미션을 찾아 지역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설립을 목표로 하는 과정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의정부 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창업아카데미 5기를 통해 배출된 교육생들을 위한사회적 경제 창업 멘토링도 운영할 계획이며, 수료생들은 경기도 창업오디션에 참가해 창업자금 700만원 지원에 도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