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강정 자유한국당 의정부갑당협위원장은 “김동근 전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자유한국당은 의정부시장 공천 이야기가 없었다”고 밝혔다.

천 위원장은 1일 보도자료를 통해 “전 김 부지사가 “의정부시장 공천을 비롯한 그 어떤 개인적 면담이 단 한 차례도 없었으며, 오히려 문희상 의원에게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해서 경선할 수 있게 도와 달라 요청했다는 언론보도가 있었다”고 말했다.

천 위원장은 이어 최근 김 부지사의 의정부시장 자유한국당 출마설과, 조만간 자유한국당에 입당 설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했다.

첫째, 김동근 전 행정2부지사의 의정부시장 출마설과 관련하여 자유한국당 의정부갑당협위원장과는 의정부시장 공천을 비롯한 그 어떤 면담도 없었다.

둘째, “문희상 의원께서 그분(김동근 부지사)이 더민주당에 입당해서 경선할 수 있게 도와 달라는 요청에 대해 현직 시장이 안 나가면 몰라도 당 입장에서 상처를 받으니 허용할 수 없으며 도와 줄 수도 없다는 입장을 명확하게 전달했다고 말씀을 하셨다”면서 “그분이 뜻이 있었던 것 같은데 민주당은 어렵다고 문 의원님이 정리하셨다”고 밝혔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분이 퇴직 후 더민주당에 가입한 후 의정부시장 후보로 출마해 경선하겠다면 문 의원님도 그 누구도 막을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의 인터뷰가 보도된 바 있다.

따라서 보도의 내용이 사실이라면 이미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해 경선할 수 있게 도와 달라고 요청한 사람이 자유한국당 후보로 나오겠다는 것은 있을 수도 없는 일이고 있어서도 안 되는 일이다. 한 정당을 대표하는 후보자가 되기 위해서는 당의 원칙과 신념을 굽히지 아니하고 끝까지 지켜 나가는 지조가 그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다시 한 번 김동근 전 부지사의 의정부시장 자유한국당 출마설과 관련하여, 자유한국당 의정부갑당협위원장과는 의정부시장 공천을 비롯한 그 어떤 이야기도 없었다는 것을 명확히 밝히는 바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