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국내 최초 미술전문도서관… 의정부미술도서관 개관

기사승인 2019.11.30  11:38:25

공유
default_news_ad1

   
 
의정부시가 11월 29일 국내 최초 미술전문도서관인 의정부미술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민락동(민락로 248) 하늘능선근린공원 내 위치한 의정부미술도서관은 연면적 6,565.20㎡,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로 207억원 예산을 투입해 건립됐다.

지상 1층은 미술 전문영역인 아트그라운드 전시실로, 신사실파 자료, 국립현대미술관 도록 등 자료가 비치되어 있다.

2층 제너럴그라운드는 어린이·유아자료와 일반자료 열람 공간이 하나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전 연령별·주제별 자료 열람이 가능하다.

3층 멀티그라운드는 예비 작가를 위한 창작 공간인 오픈 스튜디오와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다목적홀이 위치해 있다.

특히 3층은 기증문화를 유도하는 기증자 존이 마련되어 있어 기존 도서관과 다른 특색 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지하 1층은 주차장을 비롯한 작품 수장고, 보존서고로 구성돼 있다.

개관식에는 안병용 의정부 시장, 故백영수 화백 초기 ‘신사실파’ 동인인 김환기, 장욱진, 유영국  등 미술문화재단 관계자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는 故백영수 화백을 조명한 개관 기념 전시 관람을 시작으로 조형물 제막, 건립 경과보고, 환영사와 축사 및 축하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미술도서관이 전통적인 공공도서관 서비스는 물론, 미술 전문가와 지역 주민을 연결하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자리잡아 대한민국 도서관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시민들의 삶을 변화 시키는 제3의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최문영 기자 press@ujbnews.kr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오늘의 뉴스

1 2
item31
default_setNet2
ad26
default_bottom
#top